▲ 농림축산식품부가 익산에 조성하고 있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조감도.

농림축산식품부는 전북 익산시 왕궁면에 조성중인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중견ㆍ관심 기업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중견기업과 관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1:1 맞춤형 방문 설명회를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는 방문 설명회를 원하는 업체에 대해서 상호 일정을 조율해 식품산업 현장에 찾아가 입주절차와 투자에 따른 기대효과, 정부차원의 지원정책 방향 등을 설명하고 1:1 상담을 할 계획이다.

국내 최대 식품산업단지인 국가식품클러스터는 R&D, 네트워크, 수출 중심의 한국형 식품클러스터를 목표로 1. 식품패키징센터 2.식품품질안전센터 3.식품기능성평가지원센터 4.파일럿플랜트 5. 식품벤처센터(임대형공장) 6.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등 6대 기업지원시설 등 최고의 시스템을 갖추고 입주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 분양 입주기업에는 5년간 국세와 지방세를 최대 100%까지 감면해주고 산업입지보조금, 투자보조금 등 각종 보조금을 지원하며, 중소기업체는 시설 및 운전자금, 시장개척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 1: 1 방문 상담신청을 하려면 아래를 클릭해 간단한 기업 기본자료와 상담희망 일자를 입력하면, 방문일정을 협의하여 상담 희망업체를 찾아갈 예정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 1: 1 방문 상담신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