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식품가전으로 미래 주방 구현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aT센터에서 열리는 ‘2016 대한민국식품대전’에서 첨단 식품가전으로 미래 주방을 구현한 ‘스마트 키친’이 선보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대한민국식품대전 추진단은 “주제관인 미래식품산업관에 마련될 스마트 키친은 사물인터넷을 적용한 냉장고, 식탁, 인덕션과 같은 대형 주방 제품부터 프라이팬, 전기포트, 물병, 접시, 포크와 같은 소형 주방 집기 등 10여 종의 제품을 활용해 실제 주방을 연출할 것”이라며, “모든 전시 제품은 실제 판매 중인 상품들로 구성해 현실감을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키친에서 선보이는 사물인터넷 적용 냉장고는 전면 패널을 이용해 대형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지원하고, 음악 재생과 식재료 관리, 메모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중국 기업의 스마트 전기 포트는 어플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온도를 체크하고 설정한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 식사량을 체크해 식습관 개선을 유도하는 포크, 음식의 양과 칼로리를 알려주는 접시, 계란의 유통기한을 확인할 수 있는 에그마인더 등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aT 김의정 기업컨설팅부 차장은 “스마트 키친은 IT 기술과 식품산업이 만나 변화할 미래 생활공간을 현실감 있게 보여주고자 기획한 자리”라며, “주부와 학생은 물론 혼수를 고민하는 신혼부부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이라 예상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