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2016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학회상 시상식’에서 임승택 한국식품과학회장(오른쪽)이 박정길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장(왼쪽)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가 한국식품과학회(학회장 임승택, 고려대 교수) 주최로 1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16 국제학술대회 학회상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받았다.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한국 토종 제빵용 천연효모를 상용화해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산학협력을 통해 학회 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서울대 연구진과 산학공동연구로 제빵 적성에 적합한 천연효모를 발굴했다. SPC그룹과 서울대의 이름을 따 명명된 ‘SPC-SNU(에스피씨-에스엔유) 70-1’ 천연효모는 발효취가 적고 담백한 풍미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고 쫄깃한 식감을 내며, 빵의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

SPC그룹은 이 천연효모를 적용한 빵을 파리바게뜨, 삼립식품 등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박정길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장은 “제빵용 토종 천연효모 개발 성공으로 한국의 제빵발효기술과 미생물 연구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SPC그룹의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우리나라 발효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