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ㆍ정확한 정보 제공 노력에 감사

박봉균 농림축산검역본부장

건전한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해 온 식품저널의 창간 19주년을 농림축산검역본부 가족 모두와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특히 올해 3월에는 2011년, 2013년에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콘텐츠잡지로 다시 한 번 선정되는 등 식품산업분야 최고의 전문매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시시각각 변하는 식품업계의 뉴스와 심층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오신 식품저널 임직원 여러분께 지면을 빌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6월 28일 우리나라 전통식품인 삼계탕이 미국, 일본, 대만 등에 이어 중국으로 첫 수출을 개시하였습니다. 올해 방영된 인기 드라마에도 등장한 삼계탕은 K컬쳐와의 상승작용을 통해 중국인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나라 식품산업은 계속되는 경기불황과 인구구조의 변화로 위축된 내수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으로 영토를 확장해 나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질 좋은 원재료로 안전한 생산공정을 거쳐 생산된 제품에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를 우려내어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ㆍ관광까지 연계시켜 나간다면 식품ㆍ문화ㆍ관광이 복합된 부가가치가 높은 6차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올해 김천으로 청사를 이전하였습니다. 지난 100여년의 역사 위에 새로이 시작하는 마음으로 동ㆍ식물 검역, 가축방역, 식물 병해충 예찰ㆍ방제 등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안전한 농식품의 안정적 공급뿐만 아니라 우리 농식품 수출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인수공통전염병에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사람, 동물 그리고 환경 이 모두가 함께 조화를 이루며 공존하는 One Health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식품저널의 창간 19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국민에게 사랑받는 세계적인 검역본부’ 실현을 위한 농림축산검역본부의 노력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