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식품미디어그룹으로 더욱 성장하길

김순자 대한민국김치협회장

식품미디어그룹 식품저널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산업분야 최고의 전문매체로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필요한 심층정보를 제공하고, 전문가의 높은 식견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식품산업 성장에 큰 기여를 해온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의 김장문화는 2013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고, 김치는 그리스의 요구르트, 스페인의 올리브기름 등과 함께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되어 세계인의 건강을 책임지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올해부터 중국으로 김치 수출도 재개되어 우리의 김치가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김치업계는 건강ㆍ웰빙 김치를 만들어 국내는 물론 세계인에게 공급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우리 고유의 김장문화 계승과 발전에도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국내외 소비자가 안심하고 김치를 찾고 사먹을 수 있도록 HACCP 생산시설을 통한 위생안전관리를 더욱 철저히 이행할 것입니다.

배추, 무, 고추, 마늘, 생강, 젓갈, 소금 등 김치재료의 안전 생산과 공급을 위해 국산김치를 사용하는 식당에 국산김치 인증을 해줌으로써 국산김치 소비를 확대하여 적정 재배면적을 보존하고 농업소득 향상과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상생구도를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식품저널은 식품산업의 등대 역할로 애독자층을 넓혀 사랑받는 식품미디어그룹으로 더욱 성장하시기를 기대합니다. 김치산업 정보도 많이 취급하여 발전적인 지도편달로 많은 도움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창간 19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