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 나가는 식품전문지 기대

신동화 한국장류기술연구회장

식품저널 창간 19주년을 크게 축하합니다. 성년을 맞이한 잡지로서 위상에 맞게 다양하고 심도 있는 기사를 통하여 식품산업계와 식품과학계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되었고, 식품산업분야 최고의 전문매체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또한 온ㆍ오프라인을 운영하여 신속하면서도 정확한 정보전달을 통하여 전문매체로서 소임을 다하고 있음을 보고 있습니다. 이런 역할을 성실히 하고 있는 식품저널에 이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전문매체는 소식의 전달도 중요하지만 깊이 있는 칼럼과 미래지향적인 길라잡이로서 역할 또한 중요하다고 여깁니다.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하여 산업과 학계가 가야할 길을 제시하고 정부가 해야 할 일을 짚어 주면서 장래 닥칠 어려움을 미리 예측하여 대비하게 함으로써 이 분야의 발전에 계속하여 기여하길 바랍니다.

아울러 매년 발간하고 있는 식품유통연감은 정부도 하기 힘든 큰 역작을 내고 있습니다. 식품분야의 전문지가 발간함으로써 대외 신뢰도를 높일 수 있고, 많은 분야에서 아주 중요한 통계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일은 회사의 이익을 넘어 이 분야에 기여한다는 경영 철학이 없으면 하기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아무쪼록 식품저널이 계속 발전하여 앞으로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로 뻗어 나가는 유수한 전문지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모든 종사자들의 노고에 경하와 감사를 드립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