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사랑받는 대표 매체로 발전하길

백종호 축산물품질평가원장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열정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식품저널의 창간 19주년을 축산물품질평가원 가족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축산물을 비롯한 우리 식품산업에 대한 소비자 관점은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 증가와 높아진 삶의 질을 반영하여 양에서 품질로 전환된 지 오래입니다. 더불어 품질 중심의 식품산업 변화는 소비자의 정보에 대한 욕구로 이어져 전문 매체의 역할을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고, 식품산업의 변화상과 마찬가지로 정보에 대한 인식 또한 품질 중심의 관점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은 한 번의 클릭으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보 홍수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는 당연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정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기반으로 양질의 식품 관련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식품저널의 열정은 식품업계와 소비자를 이어주며 많은 사랑을 받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농축산분야에서도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는 축산물 등급판정과 이력제, 유통정책 지원사업 등을 통해 생산되는 많은 정보를 국민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eKAPEpia로 대표되는 정보 제공 서비스는 축산물 유통과 관련된 가격, 통계, 동향 등 다양한 정보를 전하며 축산업의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공공 정보 개방과 공유를 통해 민간 경제를 활성화하고, 국민의 알권리를 높이고자하는 정부3.0 정책에 따라 축산물 거래증명 일원화 등 국민 편익 향상을 위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산업을 통해 생산되는 다양한 정보는 국민에게 이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만들었느냐가 아닌 어떻게 쓰이느냐가 중요한 시점에서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식품산업계와 소비자에게 양질의 정보를 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그 노력이 식품저널과 같은 전문적이고, 유용한 매체를 통해서도 원활히 이뤄지기를 기원하며 다시 한 번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