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 발전과 업계 정론 전달에 노력

김진만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장

식품산업의 발전과 업계의 정론을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식품저널 창간 20주년을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 가족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저널은 업계의 대표 전문지로서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식품업계 종사자의 권익 향상, 새로운 패러다임 및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주어진 소명을 다하여 그 가치를 인정받아 왔습니다.

우리 인증원도 식품저널이 담고 있는 축산식품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바탕으로 축산물 위생ㆍ안전을 위한 HACCP 인증률 확대, 안전관리통합인증제 확산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축산물 안전먹거리 정보의 맞춤형 서비스인 ‘축산물 안전먹거리 연계통합 데이터베이스(DB) 구축’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2차년도 사업에는 식품 등 여러 기관별로 산재되어 있는 다양한 안전먹거리 정보를 FRESH(Food Report of Safety of HACCP) 웹사이트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소비자, 기관, 기업 등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검색해 활용토록 본격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국민 모두가 축산식품을 안심하고 믿고 소비할 수 있도록 식품저널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식품저널 창간 19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