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의 건전한 발전ㆍ정부 정책 조언자 역할

하상도 중앙대 교수ㆍ식품안전연구센터장

식품산업계의 대표적인 전문 언론 월간 식품저널의 창간 19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저널은 지난 1997년 8월 창간 이후 19년간 식품 관련 뉴스와 이슈, 시장 분석, 기술ㆍ제품 및 연구 동향 분석, 정책 논평 등 산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정부정책, 소비자 니즈를 가장 디테일하고도 전문적으로 전달하며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전문가들의 길잡이 역할을 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부적절한 정부의 정책이나 잘못 알려진 식품 관련 팩트를 바로 잡는 시장의 감시자 역할을 충실히 해 오고 있습니다.

창간 19주년을 계기로 보다 더 전문적이고 균형 잡힌 정보를 제공해 주시고, 앞으로 식품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합리적인 정부 정책의 조언자 역할을 기원합니다. 민감한 식품 이슈들에 균형 잡힌 시각으로 정론직필 해 온 식품저널이 앞으로도 소비자와 산업체의 공평한 중간자 역할을 해 낼 것으로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해 왔던 것처럼 학계 전문가들도 식품이슈에 적극 참여하고 왜곡된 정보와 여론에 대해서는 따끔한 질책을 아끼지 않는 참된 용기를 실천하겠다는 약속 또한 드립니다.

다시 한 번 창간 19주년을 맞이한 식품저널 임직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