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왼쪽)과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가 농식품 및 음식관광 분야 상생 협력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아프리카TV(대표 서수길)는 5일 정부세종청사 농식품부 대회의실에서 농식품 및 음식관광 분야 상생 협력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농식품부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우수 식재료, 음식점, 전통주, 식품명인 등 음식관광 및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콘텐츠 △한식관련 이벤트 및 외식문화 개선 캠페인 △6차산업, 농촌관광 등 농촌체험 소개 관련 정보 등 농식품ㆍ농촌(음식)관광 분야 주요 사업과 이벤트 등을 홍보하고, 아프리카TV는 농식품부의 정보ㆍ콘텐츠를 방송 소재로 활용하게 된다.

이준원 농식품부 차관은 “인터넷, 온라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1인 미디어의 선두주자인 아프리카TV와의 업무협약은 우리 농식품ㆍ음식관광 소비 촉진과 함께 관련 정책의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등 정부3.0을 자연스럽게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농식품 분야 정책사업과 기업의 상생협력을 확대해 농식품산업 및 음식ㆍ농촌관광 발전에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올릴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지속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