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열린 롯데푸드 노사와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 간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푸드(대표 이영호)는 13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롯데푸드 노동조합,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영호 롯데푸드 대표이사, 김영기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장, 조병을 롯데푸드 노조위원장, 롯데푸드 파트너사 오래식품 김희춘 대표이사, 대성제관공업 문장영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푸드 노사는 △노사 상생협력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 만들기 △고용안정과 청년실업 해결 △파트너사 동반성장 △노사 사회적 책임 이행을 결의했다.

또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은 롯데푸드 노사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자문과 지원을 할 계획이다.

조병을 롯데푸드 노조위원장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는 노사정의 협력이 꼭 필요하다”며, “롯데푸드 노조도 이를 위해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기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장은 “우리 지역의 주요 기업인 롯데푸드가 사회적 책임 선언을 선도적으로 하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실천 선언이 상생의 노사문화와 고용질서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호 롯데푸드 대표이사는 “롯데푸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가족친화기업 인증, 동반성장 우수기업 선정, 각종 사회공헌활동 등 그동안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실천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