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aT, 면류ㆍ조미김ㆍ건강차ㆍ버섯 선보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한국식품의 미얀마 수출 확대를 위해 1일부터 3일까지 미얀마 양곤에서 열리는 2016 미얀마 식품박람회(Food & Hotel Myanmar)에 참가한다.

미얀마 식품박람회는 미얀마 최대 규모의 국제 식품산업 전문 박람회로 올해 27개국 220개사가 참가한다.

aT는 “미얀마는 2012년 시장개방 이후 빠른 경제성장과 함께 수입식품 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지고,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문화와 한국식품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어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한국 수출업체는 총 12개사로 홍삼정, 홍삼차, 홍삼농축액 등 홍삼제품과 면류, 조미김, 건강차, 버섯류 등 현지에서 인지도가 높거나 수출 성공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되는 유망품목을 중심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일인 1일 오후에는 한국관 내 특별식문화홍보관에 미얀마 현지 주요 바이어들을 초청, 미얀마 국민가수인 Ni Ni Khin Zaw와 한국의 유명셰프가 함께 한국의 식자재를 소개하고 한국음식을 시연, 시식하는 ‘K-FOOD WITH Ni Ni Khin Zaw’ 행사를 갖는다.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동남아 지역에 탄탄한 한국 농식품 수출벨트를 마련하기 위해 방콕(5월), 미얀마(6월), 말레이시아(7월), 필리핀(8월) 등 동남아 유망 식품박람회 연속 참가해 적극적으로 우리 농식품 수출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얀마 식품박람회 참가업체

업체명

전시품목명

업체명

전시품목명

㈜가리미

김밥김, 잣김, 잣

금산덕원인삼약초영농법인

홍삼농축액, 홍삼차

티젠

말차라떼, 마음티

재원글로벌넷

조미김, 김치맛김

고려인삼과학㈜

홍삼정, 홍삼차

머쉬엠㈜

새송이, 팽이버섯

한일식품㈜

우동, 면류

㈜이비채

뿌리채, 홍삼

한국버섯수출사업단

새송이, 팽이버섯

㈜햇터

홍삼제품(농축액 등)

삼미컴머스

김류, 면류, 차류

㈜농협목우촌

뚝심(스팸)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