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가공식품협회 등 3곳은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양해각서 체결

농림축산식품부는 5월 31일 삼보판지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위한 분양계약을, LCM코리아ㆍJS바이오ㆍ전통가공식품협회 3곳과는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삼보판지(대표 류진호)는 포장재 생산 전문기업으로 내년 상반기 국가식품클러스터 내에 생산시설을 설립하고 하반기에는 골판지상자를 출시할 계획이다.

류진호 삼보판지 대표는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한 식품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된다”며,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대규모 생산시설 설립을 위해 500억원 규모의 투자와 100여명의 신규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CM코리아(대표 이병흥)는 기능성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개발ㆍ생산하는 업체로 키르키스탄, 미국 등 해외 투자를 유치, 올해 하반기에 국가식품클러스터 외국인투자지역에 건강기능성 식품 생산시설을 설립할 계획이다.

JS바이오(대표 김종인)는 국내 유기농 인삼을 활용한 홍삼엑기스 제조기업으로, 오는 7월 국가식품클러스터 선분양을 받고, 2017년 상반기 내 착공하기 위한 설계 등 관련 사업을 계획 중이다. 클러스터 입주와는 별도로 제품 기능성 강화를 위해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가 추진 중인 기업공동연구 개발과정에도 7월부터 참가할 예정이다.

전통가공식품협회(회장 정영석)는 1992년 전통식품업체들의 판로 개척ㆍ육성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돼 전국에 9개 지회와 800여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협회는 전통식품 저변 확대를 위한 균 배양 제조ㆍ판매를 목표로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공장을 설립할 계획으로, 올해 안에 부지를 분양 받을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