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열린 ‘나100%우유 출시 기념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는 송용헌 서울우유 조합장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은 31일 서울 상봉동 본사에서 세균수와 체세포수가 모두 최고등급인 원유만을 전용목장에서 분리 집유해 생산한 서울우유 ‘나100%우유’ 출시 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우유 송용헌 조합장과 최철수 상임이사, 조합원 대표 40여 명, 나진구 중랑구청장, 농림축산식품부 김상경 축산경영과장과 이연섭 서기관, 이승호 낙농육우협회장,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숙 부회장, 한국소비자원 김유선 책임연구원, 농협중앙회 안병우 축산지원부장, 조봉준 낙농팀장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송용헌 조합장은 개회사에서 “원유수급 불균형, 잇단 FTA 체결로 인한 수입 유제품 공세 등으로 낙농업계와 유업계가 처한 위기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선 누구나 인정할 수 있는 원유의 품질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며, “지난 1년여 간의 준비 끝에 선보인 나100%우유를 통해 소비자에겐 좋은 우유를 고르는 새로운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나아가 국산 원유가 경쟁력을 갖추고 수입 유제품에 당당히 맞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우유 노민호 영업상무가 나100%우유 출시 배경과 특징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00%우유 론칭을 담당한 노민호 영업상무가 나100%우유 도입 배경에서부터 고객에게 주는 혜택, 낙농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앞으로 국산우유가 세계무대에서 가질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 등을 발표했다.

최철수 상임이사는 폐회사를 통해 “젖소의 건강 관리에서부터 집유,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조합원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세심한 노력과 관심이 필요하다”며, “나100%우유가 낙농업계에 새로운 희망을 안겨줄 진정한 가치를 발휘할 수 있도록 모두의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서울우유가 선보이는 나100%우유는 세균수가 1A등급이며, 건강한 젖소에게서만 얻을 수 있는 체세포수도 1등급인 원유로 만든다. 체세포수는 세균수와 함께 원유의 위생등급을 결정하는 기준으로, 스트레스나 질병 없는 건강한 소에서 체세포수가 적은 고품질의 원유를 얻을 수 있다.

▲ 송용헌 조합장이 나100%우유로 건배를 제의하고 있다.
▲ 서울우유 송용헌 조합장(오른쪽 세 번째)과 최철수 상임이사(왼쪽 두 번째), 이승호 한국낙농육우협회장(왼쪽 첫 번째) 등이 나100%우유 론칭 기념 제막식에 참여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