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농식품산업체를 대상으로 R&D 기획을 지원한다.

재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획 단계에서의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한다. 우선 농식품산업체의 사업화 대상 기술‧제품을 대상으로 기술성‧사업성‧시장성 등을 조사‧분석해 사업화 성공전략 및 비즈니스모델 수립을 컨설팅한다. 경영컨설팅과 함께 시장의 요구를 최대한 충족할 수 있도록 기술 컨설팅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선정된 농식품산업체의 사업화 및 기획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지원사업 종료 후에는 우수업체를 선정해 재단에서 진행 중인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도 연계 지원한다.

이번 R&D 기획 지원사업 신청자격은 농촌진흥기관(농촌진흥청, 지방농촌진흥기관) 또는 재단을 통해 기술이전계약을 체결해 유지하고 있는 농산업 및 식품산업 관련 산업체로서, 4월 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류갑희 재단 이사장은 “우리나라 농식품산업체 대부분이 매우 영세한 중소기업으로서 사업화 기획을 위한 전문인력이 부족하고, 그 필요성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 않다”면서, “재단이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농식품산업체의 사업화 기획역량과 사업성공률을 높이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상세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 또는 FACT 기술사업지원시스템(http://agritech.fact.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