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1일 가락몰서 기념행사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한 식생활 실천주간(3월 21일~3월 25일)’을 지정하고, 21일 서울 송파구 소재 가락몰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기념행사에서는 ‘건강한 식생활 실천의 날’(매년 3월 21일)을 선포하고, 전국 어린이ㆍ학부모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식생활안전 보안관’ 발대식을 갖는다.

‘어린이 식생활안전 보안관’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불량식품 판매ㆍ위생실태 등 모니터링에 참여해 건강한 식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이날 기념식 사회는 ‘명예 어린이 식생활안전 보안관’으로 위촉된 방송인 박명수 씨가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한다.

식후 행사로 손문기 식약처 차장과 어린이 식생활안전 보안관이 함께 서울 삼전초등학교(서울 송파구 소재) 주변에서 어린이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ㆍ판매 업소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 현장 캠페인을 연다.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건강한 식생활 실천 체험관’을 21일부터 25일까지 가락몰에서 운영한다.

체험관에는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고열량ㆍ저영양 식품 덜먹고 비만 예방하기 △식중독 예방 체험 △올바른 손 씻기 △해썹 제품 알아보기 △인형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어린이 세상!’이라는 이번 행사 슬로건처럼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교육부, 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월드비전 및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 등 관계기관들과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