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중기청(청장 주영섭)과 함께 지난 15일 중소식품기업 지원사업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농식품부 김경규 식품산업정책관, 배상두 식품산업진흥과장, 중기청 김영태 벤처정책과장, 유병렬 aT 농식품기업지원센터장 등 정부 및 유관부처 인사를 비롯해 300여 중소식품기업과 지자체, 유관기관 식품관련 담당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김경규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전용판매관(찬들마루) 개장과 같은 중소식품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강화하고, 동시에 중소식품기업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병렬 aT 기업지원센터장은 “중소식품기업 대상으로 원스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강소기업으로 한걸음 나아갈 수 있는 견인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부대행사로 농공상 중소기업 전용판매관(찬들마루) 입점업체의 우수상품을 전시하고 자금, 수출, 인증, 기술 등 분야별ㆍ사업별 1:1 컨설팅 부스를 운영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농식품부와 aT는 이번 행사 참가자들의 의견 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실수요자에게 좀 더 실효성 있는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