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수 aT 사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2016 동경식품박람회에서 일본 무역기업과 청년 일자리 창출 협약을 체결한 후 청년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8일 일본 마쿠하리 메세에서 열리고 있는 ‘동경식품박람회(2016 FOODEX JAPAN)’에서 동일본수입유통협의회(회장 하기석) 소속 12개 식품무역기업과 청년 해외 일자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일자리 창출 협업 기반을 다지기 위한 ‘Good Job, Good people(좋은 일자리, 우수한 인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의회 소속 12개 회원 기업은 우수 인턴사원 채용 기회를 얻는 동시에 농식품 우수 인재 채용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하게 됐다.

이에 앞서, 이날 오전 농림축산식품부와 aT가 운영 중인 대한민국 농식품 인재 네트워크 플랫폼 ‘얍(YAFF, Young Agri-Food Fellowship)’ 일본 회원들은 동경식품박람회 현장에서 일본 현지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한 한국농식품 홍보 이벤트를 열었다.

김재수 aT 사장은 “해외 주요 기업 및 기관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청년 글로벌 일자리 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