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선적분 100만 달러어치 첫 선적

 
농심은 ‘맛짬뽕’이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농심 ‘맛짬뽕’은 출시 3달도 채 되지 않아 수출길에 올랐다. ‘짜왕’이 미국 수출까지 5개월이 걸린 것과 비교해볼 때 훨씬 빠른 속도다.

▲ ‘맛짬뽕’ 미국 수출 제품
농심은 초도물량으로 총 100만 달러어치의 ‘맛짬뽕’을 수출한다. 배를 통한 이동시간을 고려할 때 이르면 이달 중순 이후 미국 서부지역을 시작으로 ‘맛짬뽕’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

농심은 ‘맛짬뽕’을 우선 미국 전역의 중소형 마켓 위주로 판매하고, 이후 ‘짜왕’과 함께 영업ㆍ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펼쳐 미국 내 대형마트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다.

‘맛짬뽕’은 2~3월 중 일본, 중국, 호주, 대만, 필리핀으로도 선적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짜왕’에 이어 ‘맛짬뽕’도 국내 라면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두 제품이 ‘신라면’을 도와 농심 글로벌 시장 공략의 새로운 주역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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