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시티 태평염전에서 행복을 맛보다] ⑨

 봉우리 한정식 매장 외관
‘벗을 만나는 마을’이라는 뜻의 봉우리 한정식은 이하연 김치디자이너가 운영하는 한식 레스토랑이다. 전국 산지에서 들여온 고급 유기농 식재와 천연조미료로 깊은 맛을 내는 한식을 차려내고, 직접 담근 제철 김치와 전통장류도 맛깔스럽다. 요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소금은 태평염전에서 생산된 토판염을 매장에서 직접 볶아 사용한다.

매장은 서울 역삼본점과 남양주점, 종각 식객촌점,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있다. 2012년 5월 경기도 남양주 유기농테마파크 근처에 문을 연 남양주점은 북한강을 내려다보며 가족, 친구, 연인과 건강 밥상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봉우리 메뉴는 전채와 메인요리, 식사, 후식이 일정한 시간을 두고 나오는 코스요리가 기본인데, 해물파전과 대하 숯불구이 등 일품요리도 있다. 제철 식재료로 만든 계절 별미로 차려지며, 겨울에는 통영굴전, 매생이전, 샐러드로 된 대왕오징어숙회 등이 나온다.

 
대표 메인요리는 참숯에 구운 떡갈비와 보리굴비찜이다. 떡갈비는 결이 고운 국내산 돼지등심을 손으로 일일이 다진 후 간장과 배즙, 갖은 양념으로 맛을 내 참숯불에 구워낸다. 보리굴비찜은 해풍에 말린 보리굴비를 쌀뜨물에 담갔다 꺼내 비린내를 없앤 후 양념 없이 쪄서 참기름을 바른다. 매장에서는 손님이 보리굴비를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생선가시를 손수 발라준다. 보리굴비찜과 김치를 포장주문 해가는 손님도 많다.

봉우리 한정식은 발전 가능성이 많은 한식을 연구하지 않는다면 도태될 수 밖에 없다는 생각으로 끊임없이 메뉴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2016년에는 식전차와 식후차를 차별화하고 더욱 세련된 한식 레스토랑으로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

 
봉우리 한정식 남양주점
ADD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삼봉리 181-2 3층
TEL 031-576-8808
OPEN 점심 11:30~16:30(주문 15:30까지) / 저녁 17:00~22:00(주문 20:30까지)

MENU
벗 정식(장뇌삼 생마 냉채, 제철숙회요리, 전복요리, 메인요리 등 18가지) 5만원
명인 정식(묵은지 삼합, 랍스타요리, 제철찜요리, 메인요리 등 20가지) 8만원

사진 강봉조 기자 kbj@foodnews.co.kr
 

관련기사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