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국내ㆍ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트렌드 파악 및 회원사 간 정보 교류를 돕는 협회지 ‘건식투데이 2016 신년호’를 발간했다. 

이번 신년호에는 건강기능식품업계 관계자 대상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2015년 건강기능식품 시장결산 및 2016년 전망’을 실었다. 면역기능 개선 제품의 강세, 2030세대로의 소비층 확대 등 주요 트렌드를 짚어봄으로써 회원사 마케팅 업무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했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입식품정책과 전종민 과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수입식품 안전을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하기 위한 정책사항과 올해 사업방향에 대해 소개한다.

권오란 이화여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를 만나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제정 관련 비하인드 스토리와 국내 건강기능식품 세계화를 위한 포부도 들어봤다.

회원사 탐방 코너에서는 글로벌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쎌바이오텍의 브랜드 성공스토리와 뉴트리의 경영전략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협회 부설 기관인 한국기능식품연구원 양주홍 원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본 연구원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알아봤다.

이외에도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건강기능식품, 요리 레시피, 온천 여행 등 유용한 생활정보도 수록했다.

‘건식투데이’는 건강기능식품협회 정기 협회지로 회원사라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