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2015년 중국에서 1억 가구 이상이 구매한 소비재 제조사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칸타월드패널이 발표한 ‘2015년 중국 소비재 억대 클럽 제조사 명단’에 따르면, 오리온은 지난 한 해 동안 총 1억100만 가구가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조사되며 20위에 올랐다.

‘중국 소비재 억대 클럽’은 칸타월드패널이 매년 중국 내 구매 가구 수 1억 이상의 소비재 기업을 조사하는 것으로, 지난해 21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오리온은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오리온은 ‘초코파이’, ‘오!감자’, ‘예감’, ‘고래밥’ 등 대표 제품들을 앞세워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오!감자’가 중국에서 연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의 단일 국가 매출 2000억 브랜드가 됐다.

오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철저한 중국 소비자 분석과 제품 개발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며 지속성장을 견인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