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지난 11월 16일 첫 선을 보인 ‘맛짬뽕’이 출시 50일만에 20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지난 12월 한달간 판매량은 1300만봉을 기록했다.

‘맛짬뽕’은 3㎜ 굴곡면에 불맛을 살린 깊고 진한 국물이 특징으로, 면발에 홈이 파여있어 국물이 잘 배어 더욱 풍성한 짬뽕맛을 느낄 수 있다.

회사측은 ‘맛짬뽕’의 인기를 따뜻한 국물이 당기는 추운 겨울, 농심만의 특별한 면발과 진한 국물이 새로움을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특히, 각종 채소를 센 불에 순식간에 볶고 그 향을 포집해 구현한 불맛을 소비자를 만족시킨 비결로 꼽았다.

농심 ‘맛짬뽕’의 인기에는 수요 예측에 따른 생산체계 구축도 한 몫 했다는 분석이다. 농심은 ‘맛짬뽕’ 출시와 동시에 안양, 안성, 구미, 부산 등 전 공장 생산체계를 갖춰, 안정적인 공급으로 수요에 적극 대처했다.

농심은 이달부터 ‘맛짬뽕’ 해외 수출도 추진한다. 농심은 이미 미국, 캐나다, 중국과 수출상담을 끝내고, 1월말 선적을 앞두고 있다.

회사측은 “향후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농심 ‘맛짬뽕’을 ‘짜왕’과 함께 라면시장 TOP 5 브랜드에 입성시키고, 연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농심의 6번째 파워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