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건강과 국가 발전을 위한 역할 기대

김춘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식품저널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김춘진 의원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15년 한해를 보내고 2016년 병신(丙申)년 새해를 맞아 식품저널을 통해 새해 인사 올리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우선 올 한해 국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식생활은 인간생존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우리 사회가 발전하면서 식문화는 먹고 생존한다고 하는 기본적인 의미에서 보다 확장되어 복잡해지고 있으며, 꾸준히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해지고 있는 식품 정보에 대한 국민적인 수요도 급격히 증대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급변하고 있는 식문화 환경 속에서 우리 국민이 안심하고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면서 식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은 국민건강을 증진시키고 행복감을 높여가는 것과 동시에 국가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는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을 선도하고 우리 식품산업의 발전에 매진하고 있는 식품저널의 노력은 국민의 보다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만들어갈 뿐 만 아니라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새해를 맞아 앞으로 식품저널의 역할은 식문화의 발전과 함께 더욱 더 커질 것이고 소비자들의 기대치 또한 높아질 것입니다. 우리 식품문화를 이끌어가는 선도 언론으로서 사명감을 바탕으로 올 한해에도 국민과 국가의 건강을 위한 식품전문지로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공고히 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식품저널 관계자 여러분들을 비롯한 모든 애독자 여러분들 모두 건강과 행복 속에서 원하시는 일들이 모두 다 이루어지는 2016년도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큰 절 올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