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안전 농식품 공급 지원에 최선

이재욱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새로운 희망과 꿈을 안겨줄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건강과 부귀, 명예를 상징하는 붉은 원숭이의 기운을 받아 금년 한해도 소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또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현장농정 중추기관으로 그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시는 식품저널 독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작년 한해 국민들에게 고품질 안전 농식품을 공급하고 농업인들의 소득안정 지원을 위해 농식품 안전관리, 친환경농산물 신뢰 제고, 농식품 부정유통 방지, 농업경영체 DB 구축 등에 역점을 두고 중점 추진하였습니다.

최근 신종 유해물질의 출현과 국민의 건강ㆍ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로 고품질ㆍ안전 농식품 공급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정부 지원이 제대로 이뤄지기 위해서는 데이터에 기반한 정책 추진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새해에도 농업정책 여건 변화와 국민의 요구를 반영하여 사전 예방적 안전관리(GAP) 제도를 활성화하고 체계적인 안전성 관리를 통해 안전한 농식품 생산을 지원하는 한편, 친환경 인증, 전통식품 인증 등 국가 인증 관리와 원산지 표시 관리, 농산물 검사 등을 통해 고품질 농식품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농업경영체정보 통합 DB를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각종 직불제 관리 등을 통해 농업인들의 안정적 소득지원을 위한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여 정부 지원이 꼭 필요한 농업인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생산자가 인정하고 소비자가 신뢰하는 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식품저널이 식품종합 전문언론으로서 우리 농식품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정보를 관련 식품산업 종사자에게 신속히 전달하는 등 식품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식품저널 독자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