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신뢰 회복 노력

양주환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붉은 원숭이의 해(丙申年)라고 해서 진취적인 기운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영민한 동물인 원숭이의 기를 받아 여러분께도 좋은 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지난해는 그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습니다. 백수오 파동으로 전에 없던 위기를 겪기도 하고, 메르스로 국민들의 건강이 위협받기도 했습니다.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건강기능식품의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이라는 목표를 위해 부위정경(扶危定傾)의 자세로 노력해주신 여러분 모두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올해는 모두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한층 성숙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고 업계 전체가 진일보할 수 있도록 우리 협회도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지난해 각계 전문가들을 모시고 건강기능식품 고객만족추진단을 출범, 운영한 배경에도 지혜와 역량을 모아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힘찬 걸음을 내딛자는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올해는 추진단의 성과를 가시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점차 늘어나는 해외 진출 수요에 발맞춰 해외 관련기관 및 단체들과의 정보교류를 강화하여 안으로는 각국의 건강기능식품 정책과 시장동향 등 양질의 정보를 산업계와 나누고, 밖으로는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우수성을 세계로 전파해나갈 것입니다.

중국의 옛 시 중에 ‘산중수복의무로, 유암화명우일촌(山重水複疑無路, 柳暗花明又一村)’이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산과 물이 겹겹이라 길이 없을 듯하지만, 저 너머에는 꽃향기 피는 마을이 있다’는 뜻입니다. 그 어떤 고난이 있어도 묵묵히 정도(正道)를 걸어간다면 대한민국 건강기능식품이 전 세계에 이름을 떨치는 그날이 곧 다가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협회도 여러분 곁에서 지원군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해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건강하시고, 새해 福 많이 받으십시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