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과, “연매출 300억 브랜드로 육성”

 
크라운제과(대표 장완수ㆍ윤석빈)의 장수 브랜드 ‘쿠크다스’가 출시 30주년을 맞아 고급스러운 디자인, 트렌디한 맛의 ‘쿠크다스 멜랑쥬(mélange)’로 새로워졌다.

1986년 첫 선을 보인 ‘쿠크다스’는 다양하고 새로운 맛을 즐기는 젊은 트렌드에 맞춰 두 가지 맛을 섞어 새로운 맛으로 만든 멜랑쥬가 특징이다. 멜랑쥬는 프랑스어로 혼합하다, 섞다를 의미한다.

기존 화이트 제품은 마스카포네 치즈를 더해 ‘화이트토르테 맛’으로 새로워졌다. 커피슬림은 믹스커피 대신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100% 원두커피를 사용해 ‘비엔나커피 맛’으로 재탄생했다. 국내산 딸기에 덴마크산 크림치즈를 첨가한 ‘딸기크림치즈 맛’도 새롭게 선보인다.

크라운제과는 리뉴얼과 함께 2년만에 TV CF도 진행한다. 이요원, 장신영, 김지원의 뒤를 이어 다비치 강민경이 쿠크다스걸로 발탁됐다.

회사측은 “강민경의 청순하면서도 명랑한 이미지가 새로워진 쿠크다스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크라운제과는 젊은 고객들에게 멜랑쥬로 새롭게 변신한 ‘쿠크다스’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여 ‘쿠크다스’를 연간 3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쿠키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