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물 직판장, 수산물 가공공장 등 선진 유통 트렌드 직접 체험

이마트가 국산의 힘 프로젝트 우수 파트너들과 함께 해외 선진 농어업 연수에 나선다.

국산의 힘 프로젝트는 국산 농산물 육성을 위해 이마트가 우수 농수축산물을 대상으로 유통 전과정에 걸쳐 지원하는 신세계그룹의 상생 프로젝트이다.

16일부터 19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일본 규슈 지방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수에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 우수 파트너 16명이 참가해 일본 현지 농수축산업에 관련된 다양한 유통 트렌드를 직접 보고 경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구마모토 농축산물시장을 방문해 현지 생산, 판매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요 생산자 판매점을 견학한다.

또, 오오이타현에 방문해 지역 유기농 채소 재배 관련 성공사례들을 듣고, 지역농민이 생산한 유기농 채소 뷔페도 체험한다.

이와 함께 무나가타 지역 수산물 가공공장을 방문해 직접 잡은 생선을 가공부터 판매까지 하고 있는 현지 어민들을 만나 어업방식, 유통구조들에 대한 내용을 교류하는 시간도 갖는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이마트 바이어들도 참여해 국산의 힘 프로젝트 파트너들과 함께 선진 농수축산업 현황을 직접 보고 들으며 국내 농가 역량을 성장시킬 다양한 논의를 할 계획이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 우수 농가들에게 해외 선진 농어업을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지산지소, 일촌일품운동 등 일본 우수 농가들의 다양한 사례들을 직접 보고 듣고 국내에 적용해 농가 자체의 역량을 크게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