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용산역 광장서 개최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4일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찾아가는 농산업 희망버스’ 발대식을 연다.

이양호 농진청장을 비롯해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날 발대식에서는 ‘찾아가는 농산업 희망버스’ 제막식과 유용곤충을 활용한 식품 전시, 기능성 농산물 시식회 등을 가질 계획이다.

제막식에 이어 열리는 ‘米인美인’ 캠페인은 우리 쌀을 먹으면 누구나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건강미를 보여주는 보디빌더, 모델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우리 쌀로 만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시식 행사와 퀴즈 풀기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  쌀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식품을 선보이고, 약용작물 등 기능성 농작물, 식품원료로 등록된 곤충의 미래 식량 가치를 알아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양호 농진청장은 “‘찾아가는 농산업 희망버스’를 통해 국민 모두가 우리 쌀과 우리 농산물, 기능성 농식품이 갖는 의미와 가치를 알고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진청은 이번 ‘찾아가는 농산업 희망버스’ 발대식을 시작으로 서울과 경기, 전주 등을 돌며 2주 동안 현장 소통을 위한 홍보에 나선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