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농식품부-해수부 공동

경영 전 분야 대기업 CEOㆍ임원 출신 자문위원 52명 참여

농수산식품산업 중소기업, 영농ㆍ영어법인 등 농수산식품 경영체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자문단이 공식 출범했다.

‘농식품ㆍ해양수산산업 상생자문단’ 출범식이 2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와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농식품 상생협력추진본부, 해양수산산업 상생협력추진단이 함께한 것으로, 이준원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정영훈 해수부 수산정책실장,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농식품ㆍ해양수산산업 상생자문단은 기업과 농어업의 상생협력을 가속화하기 위해 대한상의에서 운영하고 있던 중소기업 경영자문단을 농식품ㆍ수산 분야로 특화ㆍ확대한 것으로 △경영전략 △재무관리 △마케팅ㆍ국내외 판로개척 △인사ㆍ노무 △정보화 △기술 개발 △세무회계ㆍ특허법률 등 경영 전 분야의 대기업 CEO, 임원 출신 자문위원 52명이 참여한다.

상생자문단은 대기업에서 터득한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찾아가는 무료 현장자문을 제공해 농수산업의 수출ㆍ소비 확대와 부가가치 제고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농수산식품기업의 매출 확대, 비즈니스 마인드 제고, 마케팅ㆍ경영전략 등 경영 분야별 시스템 개선을 목표로 실질적인 성과 중심의 자문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다른 자문기관에서는 볼 수 없는 학습 분과도 구성하고, 기업별 자문위원을 두어 모든 자문기업에 대해 지속적인 멘토링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준원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농식품기업의 경영문제를 내부의 힘만으로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대기업의 앞선 기술과 경영능력을 농식품기업에 적극 전수해 농업의 가치와 잠재력을 한층 더 키워나가자”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