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마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우리아이 건강간식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마크를 찾으세요’라는 주제로 국내 유통업체와 함께 22일부터 한 달간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GS리테일 등이 참여하며, 이들 유통업체 식품 매장 내에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제도’ 홍보포스터를 게재하고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동영상ㆍ음성 광고 방송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28일부터 내달 10일까지는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mfds)에서 네티즌을 대상으로 어린이 기호식품 관련 퀴즈를 맞추는 방식의 SNS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식품은 안전, 영양, 첨가물까지 엄격하게 인증한 식품으로 과ㆍ채주스, 과자, 빙과류 등 현재까지 116개 제품이 있다.

품질인증 식품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적용 식품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성분 강화 식품 △무(無)식용타르색소 무(無)합성보존료 식품 △과ㆍ채주스 경우 당류 무(無)첨가 식품 등을 만족해야 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