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2004년 첫 선을 보인 건강 브랜드 ‘한뿌리’가 누적매출 4000억원, 누적 판매량 1억병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판매된 ‘한뿌리’ 1억병(132㎜)을 일렬로 눕히면 약 1만3200㎞로, 서울에서 부산(415㎞)을 15번 이상 왕복할 수 있는 길이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04년 4년근 인삼 한 뿌리를 통째로 갈아 넣은 ‘한뿌리 인삼’을 처음 선보였고, 이듬해 홍삼을 활용한 ‘한뿌리 홍삼’을 출시했다. 이어 2006년에는 마를 활용한 ‘한뿌리 마’를 출시하는 등 그 라인업을 확장했다.

2013년에는 보다 새롭고 귀한 홍삼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따라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을 활용한 ‘한뿌리 흑삼’을 출시했다.

지난 9월에는 청양군 구기자 추출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한뿌리 구기보감’과 진도산 울금을 활용한 ‘한뿌리 울금진액’을 출시하는 등 천연 전통소재 브랜드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전통의 소재를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해 ‘한뿌리’의 소재로 사용하고, 이를 통해 ‘한뿌리’를 국내 대표 건강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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