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의 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는 17일 베트남 포장재 기업인 ‘딴 띠엔 패키징(Tan Tien PackagingㆍTTP)’과 ‘미잉 비에트 패키징(Minh Viet PackagingㆍMVP)’을 9600만 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TTP는 연포장재를 제조ㆍ판매하는 베트남 최대 포장재 업체로, 2014년 매출액은 7080만 달러이다. 주요 고객사는 유니레버(Unilever), 에이스 쿡(AceCook), 아지노모토(Ajinomoto), 비나밀크(Vinamilk) 등이 있다.

MVP는 연포장재, Pet, Cap 등을 제조ㆍ판매하는 업체로, 2014년 베트남 식품 대기업인 마산(Masan)그룹에서 분리, 매각됐으며, 2014년 매출액은 2060만 달러이다.

동원시스템즈는 TTP와 MVP 인수를 발판으로 글로벌 포장재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원가경쟁력이 뛰어난 베트남을 생산기지로 삼아 동남아시장 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등 미주시장에까지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사장은 “동원시스템즈가 TTP와 MVP 인수를 통해 국내 최대 종합포장재 기업에서 명실상부한 글로벌 종합포장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