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한국외식산업협회 상임회장
제너시스BBQ 회장
윤홍근 한국외식산업협회 상임회장(제너시스BBQ 회장)은 9일 오후 aT센터에서 열리는 2015 대한민국식품대전 ‘식품ㆍ외식산업 발전 유공자 시상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한다.

윤 회장은 국내 외식산업 발전 및 글로벌 외식시장 진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하게 됐다.

윤 회장은 2003년 동탑산업훈장, 2009년 은탑산업훈장에 이어 2015년 금탑산업훈장 수훈으로 금은동 훈장을 모두 수훈하게 됐다.

윤 회장은 2008년 한국외식산업협회를 설립해 국내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해왔다. 국내 외식산업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외식산업인의 날’을 제정했다.

한국외식산업협회는 2012년 외식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인가받아 교육을 통해 우수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2014년 식품위생교육전문기관으로 지정받아 국내 외식산업 발전 및 전문성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윤홍근 회장은 “1995년 제너시스BBQ그룹을 설립한 순간부터 국내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만을 바라보며 20년 외길 인생을 걸어 왔다”며, “현재 외식산업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으며, 머지 않아 21세기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신성장동력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