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LG유플러스-농정원, 업무협약 체결

LG유플러스, 보이는 쇼핑몰 내 대한민국식품대전 우수 상품관 운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은 25일 LG유플러스 본사 회의실에서 ‘우수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생산자는 새로운 판로 확보로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는 쉽고 간편한 모바일 쇼핑을 통해 우수한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대한민국식품대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 농식품을 LG유플러스 동영상 특화 모바일 쇼핑몰인 ‘보이는 쇼핑’에 입점하도록 지원하고, 단계적으로 ‘국가인증농식품관’, ‘우수 쌀가공식품관’ 등 전문 쇼핑몰을 개설ㆍ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정보 제공, 제도 개선, 생산자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대한민국식품대전 우수 상품관’, ‘국가인증농식품관’, ‘우수 쌀가공식품관’ 등 우수한 우리 농식품 전문 판매관을 개설ㆍ운영해 농가소득 안정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는 우수 농식품 구매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농정원은 기관에서 생산된 우수 농식품 홍보 영상과 제철 농식품을 활용한 조리법 등 소비자에게 올바른 구매정보를 제공해 ‘보이는 쇼핑’ 테마관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준원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국내적으로 소비 감소, 대외적으로 개방 확대에 대응해 농업계의 힘만으로 한계가 있으므로 농식품산업이 미래성장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농업과 기업 간의 상생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모바일 쇼핑몰을 통해 농식품 판로를 확대하는 LG유플러스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최택진 전무는 “모바일 쇼핑을 통해 소비자들이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을 접하고 보다 간편하게 구매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수 농정원장은 “최근 모바일 쇼핑 매출액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모바일 쇼핑족을 대상으로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