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쌀의 날 행사 한국의 집에서 가져

▲ 제1회 쌀의 날 기념 행사에서 여인홍 농식품부 차관(왼쪽에서 여섯번째)과 이상욱 농협 경제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 박관회 한국쌀가공식품협회장(왼쪽에서 세 번째) 등 주요 인사들이 축하떡을 절단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는 18일 한국의 집에서 ‘제1회 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쌀의 날’은 쌀 관세화를 계기로 쌀 산업에 대한 범국민 가치 확산 및 쌀 소비촉진을 위해 지정됐으며, 한자 쌀 ‘미(米)’를 ‘八十八’로 파자(跛者)해 ‘쌀을 생산하기 위해 여든여덟 번의 수고로움이 필요하다’는 의미에서 매년 8월 18일로 정했다.

이날 행사는  △ 제1회 쌀의 날 선포식 및 퍼포먼스 △ 사물놀이 공연 △ 쌀 및 쌀가공식품 관련 전시ㆍ시식회 △ 요리연구가와 함께 하는 쌀밥 토크 등으로 진행됐다.

 여인홍 농식품부 차관과 이상욱 농협 경제대표가 팔도에서 출품된 쌀을 살펴보고 있다.
 여인홍 농식품부 차관(왼쪽에서 세 번째)이 햅쌀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전국 각 지역 조합장들이 대한민국 팔도 쌀을 들고 제 1회 쌀을 날 기념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집밥전문식당 오너쉐프이자 요리 연구가인 홍신애씨가 시민들에게 맛있는 밥을 짓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쌀의 날 행사에 출품된 전국 팔도의 쌀
 팔도의 쌀로 만든 다양한 쌀가공식품
 쌀로 만든 요리 사진
 백미와 칼라미로 쓴 제 1회 쌀의 날 기념 글씨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