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안심 식생활문화 구축 노력에 박차를

김춘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길을 뚜벅뚜벅 걸어온 식품저널의 창간 1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을 통해 올바른 식품여론을 선도하는데 기여해온 식품저널 강대일 발행인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사회의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식품을 비롯한 식생활과 관련되어 있는 분야는 단순히 생존을 위한 요소가 아닌 새로운 문화체계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식품산업과 식문화에 대한 정보가 급증하고 있으며 적절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받으려는 국민적 수요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에서 국가의 기틀인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 정립을 위한 선도적 언론의 필요성은 더 강조하지 않아도 될 필수적 사항이 되었습니다. 지난 18년이라는 기간 동안 식품저널은 우리 식생활의 발전과 변화의 흐름 속에서 국민과 가장 밀접한 거리에서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을 통한 올바른 식품문화 창달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아왔습니다. 식품저널이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전문언론으로서 그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는 것은 바로 국민건강 증진이라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언론의 정도를 지켜왔기 때문일 것입니다.

앞으로 식품문화에 대한 정보는 더욱 더 다양해질 것이며, 이에 대한 국민적 요구 또한 꾸준히 증대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식품저널의 역할 또한 확대될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사명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우리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식생활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식품저널의 창간 1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귀사의 앞날에 영광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식품전문 미디어그룹 식품저널에서 발간하는 식품저널(월간)이 8월 1일 창간 18주년을 맞았습니다. 식품저널은 2013년 3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되는 등 식품산업분야 최고의 전문매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식품전문 매체 중 유일하게 온ㆍ오프라인을 망라해 가장 다양한 채널을 갖추고 시시각각 변하는 뉴스와 심층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식품저널(월간) 창간 18주년을 맞아 정부 및 국회, 식품산업계를 대표하는 각계 인사들의 축하 메시지를 게재합니다. 식품저널은 여러분들이 주신 소중한 말씀을 적극 반영하여 보다 알찬 콘텐츠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