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이상길)은 농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발굴ㆍ개발하기 위해 23일 평가원에서 ‘농식품 R&D 기술수요조사 설명회’를 개최한다.

기술수요조사는 농업 및 농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발굴해 개발ㆍ보급하기 위한 것으로 상·하반기 2회 정기 수요조사 및 상시접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하반기 정기 수요조사에 해당된다.

농기평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현장의 애로기술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현장수요조사, 아이디어조사, 농림축산식품부ㆍ농촌진흥청 공동수요조사 등의 창구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으며, 기술수요조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농업인 및 농민단체, 농산업체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기술수요를 발굴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현장의 농업인 및 농업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R&D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현장 기술수요의 중요성과 접수받은 수요 제안서의 활용방안을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농식품부, 농진청,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농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금융, 인증제도 등을 소개하고, 사업별 지원 방법 및 절차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이상길 농기평 원장은 “이번에 발굴될 기술수요는 '16년 농식품 연구개발사업 추진 시 적극 반영해 실제 농업인과 농산업체 여러분의 애로사항을 해결 및 사업화에 도움을 줄 것이며, 현장과 정책이 연계될 수 있도록 수요조사가 완료되는 즉시 필요 기술을 분석하고 농식품부와 긴밀히 협의해 연구개발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농업인들은 농림수산식품 연구개발사업 통합정보서비스(www.fris.go.kr)의 ‘기술수요조사’ 창구를 통해 기술수요조사를 접수할 수 있고 팩스, 이메일 등으로도 접수 가능하다.

하반기 정기 기술수요조사는 7월 15일부터 8월 14일까지 실시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