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만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장(왼쪽)과 이문용 하림 대표이사가 하림 안전관리통합인증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안전관리통합인증제도’ 도입 후 육계 브랜드 최초로 안전관리통합인증 업체가 탄생했다.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원장 김진만)은 12일 ㈜하림 본사(전북 익산 소재)에서 하림의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안전관리통합인증제란 가축의 사육, 축산물의 처리ㆍ가공ㆍ유통 및 판매 등에 참여하는 작업장ㆍ업소 또는 농장이 각 단계마다 모두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준수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김진만 인증원장은 “육계 업계 최초 인증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통합인증을 받기를 기대한다”면서, “소비자의 안심 밥상을 실현하기 위해 안전관리통합인증제를 확산해 나가고 현장 맞춤형 기술지도 등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문용 하림 대표이사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요즘 인증원이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사명감과 업계 최초 안전관리통합인증업소의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새로운 성과를 위해 인증원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