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푸드어워즈’, ‘신제품 발표회’ 등 개최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 12일부터 15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33회째를 맞는 이 박람회는 올해 ‘테이블 위의 변화(Wave on the Table)’를 테마로 열리며, 역대 최대인 44개국, 1500여 업체가 295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화해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한층 더 이끌어 낼 예정이다.

<서울푸드어워즈 2015>
‘서울푸드 어워즈 2015’는 국내외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식품을 선정, 시상하는 행사이다.

심사는 △웰빙ㆍ오가닉ㆍ건강기능식품을 대상으로 하는 힐링(Healing) 부문 △제조 및 포장 과정에서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대상으로 하는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커피ㆍ케이크ㆍ음료 등 최근 유행하는 디저트의 맛과 형태를 평가하는 디저트(Dessert) 부문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서류심사, 샘플심사, 전문가 상품심사 및 인터뷰 등 총 4단계의 선발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우수 상품에 대해 시상과 함께 현장 특별전시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신제품 발표회>
‘신제품 발표회’는 참가업체 및 대기업의 신제품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한 업체당 30분씩 신제품 발표 및 Q&A 시간을 제공한다.

희망 참가업체의 신청을 받아 행사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하며, 올해는 ‘서울푸드 어워즈 2015’ 힐링ㆍ이노베이션ㆍ디저트 각 부문 수상 업체들도 참여해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12일 브런치 식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한 슬라이스햄 ‘브런치 슬라이스’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삼양식품은 14일 유제품 관련 신제품 발표회를 갖는다.

<컬리너리 챌린지>
서울 소재 4성급 이상 호텔 및 유명 레스토랑의 셰프와 조리학교 재학생, 졸업생의 요리 경연대회인 ‘컬리너리 챌린지(Culinary Challenge)’도 이번 박람회의 새로운 볼거리다.

소고기(US Beef), 돼지고기(US Pork), 닭고기(하림), 연어(Fresh Norwegian Salmon), 재스민 라이스(Thai Jasmine Rice) 등 주재료에 따라 11개의 클래스로 진행되며, 각 클래스 상위 3명에게는 메달을 수여한다.

또한 11개 클래스 중 2개 클래스의 점수를 합산, ‘베스트 셰프’를 선정해 ‘싱가포르 푸드쇼 FHA(Food & Hotel Asia) 2016’ 출전 기회를 제공한다.

아시아 전역에서 30년 이상 국제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알란 파머(Alan Palmer)가 이번 경연의 총괄 운영위원회장을 맡았으며, 운영위원회인 KCC(한국총주방장회), LTB(국제셰프협회),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김동석 교수가 경연 진행과 심사 전반에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세계 식품 동향 및 신제품 홍보관>
‘세계 식품 동향 및 신제품 홍보관’은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다.

네덜란드 ‘푸드밸리(Foodvalley)’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식음료 관련분야 글로벌 시장조사 기업 ‘이노바 마켓 인사이트(Innova Market Insights)’는 전시회 기간 동안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식음료 신제품 및 식품 소재의 트렌드를 선보인다.

해마다 전세계 식음료 관련 분야 기업들의 주목을 받아온 ‘Global Top 10 Trends’가 올해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을 통해 인포그래픽으로 가장 먼저 소개되며, 해외에서 새롭게 출시된 혁신적인 신제품과 패키지 등이 포인트 설명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다양한 포스터와 배너로 현재 식품산업의 트렌드는 물론 미래 유망 품목군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식품저널은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기간 중인 14일 오전 9시 30분 킨텍스 제1전시장 세미나룸(213호)에서 한국식품과학회와 공동으로 ‘농식품 수출 증진 전략방안 모색’ 세미나를 개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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