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이 칼로리와 당 함량을 절반으로 낮춘 당류제품 ‘1/2 쿠킹스위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설탕과 동일한 양을 사용했을 때 칼로리와 당 섭취량은 반으로 줄이면서 단맛은 그대로 내준다.

회사측은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정부의 당 저감화 정책에 따른 기능성 당류시장 성장에 주목, ‘1/2 쿠킹스위트’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1/2 쿠킹스위트’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국화과의 스테비아를 주 원료로 한다. 특히 스테비아는 중남미 열대 산간지방에서 자라는 식물로서 감미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추출하여 효소 처리한 소재가 효소처리 스테비아이다.

합성감미료는 일절 첨가하지 않았다.

기존 기능성 당인 ‘자일로스 설탕’이 설탕의 체내 흡수를 줄이는 기능이 있었다면, ‘1/2 쿠킹스위트’는 칼로리와 당 함량 자체를 절반 수준으로 낮춘 제품이다.

또한 자일로스의 경우 가열 또는 산화로 인해 설탕 성분이 파괴되면 자일로스의 기능 또한 감소하는데, ‘1/2 쿠킹스위트’는 가열 등 조리법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따라서 볶음, 조림, 무침 등 요리는 물론 커피, 생과일주스, 식혜 등 각종 음료에 설탕과 동일하게 사용하면 당과 칼로리 섭취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청정원 기능성 당류 담당 전은주 차장은 “기존 기능성 당의 경우 설탕과 사용법이 다르거나, 열과 산에 약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며, ‘1/2 쿠킹스위트는 설탕과 같은 양으로 동일한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와 당 섭취를 반으로 줄여줘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350g에 5660원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