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측은 ‘햇반 컵반’은 제품 기획 단계부터 기존 컵밥류의 한계를 극복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한편, 언제 어디서나 하나의 제품으로 든든한 한끼를 즐길 수 있는 ‘원 밀 솔루션(One-meal solution)’을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햇반’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밥의 맛을 확보하고, 국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액상소스를 활용해 고체형 건더기 블록을 뜨거운 물에 풀어 먹는 방식이 대부분이던 기존 국밥류와 차별화 했다.
제품 라인업도 순두부찌개국밥ㆍ미역국밥ㆍ사골곰탕ㆍ황태국밥 등 네 가지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는 기본적인 특징과 함께 가정에서나 야외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전자레인지 조리시 4분, 끓는 물 조리시 1분 30초라는 조리 시간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CJ제일제당은 1인 가구와 캠핑 등 아웃도어 인구의 꾸준한 증가세, 각종 요리 관련 방송 프로그램의 인기로 인한 미식 트렌드의 확산이라는 기회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다양한 시식 행사를 진행해 소비자 경험을 극대화하고, ‘햇반 컵반’의 주요 판매채널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편의점에서 프로모션을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햇반 컵반’ 제품군에서 올해 15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중량은 황태국밥 169.2g 사골국밥 166g 순두부찌개국밥 173.7g 미역국밥 166.8g이며, 가격은 각 35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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