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6회 외식산업인의 날’ 기념식 및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 테이프 커팅 모습
한국외식산업협회(회장 윤홍근)는 14일 aT센터에서 ‘제6회 외식산업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외식산업인의 날’은 외식산업인들의 축제의 장으로,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외식산업인을 선발해 표창한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외식업체 대표 300여 명을 비롯해 식품ㆍ외식업계 관계자, 정ㆍ관계 인사, 학계 대표 등이 참석해 외식산업 발전 방향에 대하여 토론했다.

▲ 윤홍근 한국외식산업협회 상임회장이 ‘제6회 외식산업인의 날’ 기념사를 하고 있다.
윤홍근 외식산업협회 상임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 외식산업은 국내외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올 한 해도 외식인 모두가 한마음으로 적극적인 해외 진출과 한식 세계화에 앞장서 국내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행사에서는 2014년 한 해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외식산업인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등을 수여했다.

또한, aT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를 다함께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는 농수축산업계와 식품ㆍ외식업계를 연결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B2B 박람회이다.

▲ ‘제6회 외식산업인의 날’ 기념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행사에 참가한 외식산업인들이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를 둘러보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