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웰니스 산업 현황 진단ㆍ미래 트렌드 분석

한국암웨이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15’ 연계 행사로 10일 오후 1시 코엑스 컨퍼런스룸(318호)에서 ‘2015 웰니스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보건산업 분야 산ㆍ학ㆍ연이 함께 웰니스 산업 연구 현황과 과제를 공유하고, 보완전략을 마련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심포지엄에서는 △국내 웰니스 산업 관련 정부정책 및 지원 현황(김우선 수석연구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글로벌 웰니스 산업 트렌드(쉐리 헌트 박사, 미국 뉴트리라이트) △성공적인 노화를 위한 건강지표 개발(노호성 교수, 경희대 스포츠의학과) △웰니스 프로그램과 상품 개발 전략(장태수 교수, 서울대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에 대한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권오란 이화여대 식품영양학 교수, 이중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정책본부장, 정윤희 소비자원시험검사국 선임연구위원, 조양희 한국암웨이 연구개발부문 전무이사, 남기선 풀무원 식문화연구원 식생활연구실장이 패널로 참여해 ‘국내 웰니스 산업의 당면 과제 논의 및 발전방향 수립’을 주제로 패널 토론을 실시한다.

한국암웨이 연구부서 조양희 전무이사는 “건강에 대한 패러다임이 육체적ㆍ정신적 건강을 포함한 균형 잡힌 삶을 의미하는 ‘웰니스’로 진화하면서 웰니스 분야의 시장수요가 급증함에도 산업 전반의 발전방안은 그 방향성이 구체적으로 확립되지 않은 상태”라며, “이번 심포지엄이 연구계, 학계, 산업계의 다양한 시각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웰니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미래방향을 근본적으로 설정해 나가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