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어린이 키 성장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키성장솔루션 업’을 출시했다.

회사측은 “‘키성장솔루션 업’은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 받은 천연 한방소재 ‘황기추출물등복합물(이하 ‘HT042’)을 주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밝혔다.

또한, “12주간 신장 하위 25% 미만인 10~15세 어린이 100명을 대상으로 인체 적용시험을 실시한 결과, ‘HT042’를 매일 섭취한 어린이들은 비섭취군 어린이들에 비해 17%(3.3㎜) 더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시험결과를 바탕으로 ‘HT042’는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한국야쿠르트 채승범 마케팅이사는 “‘키성장솔루션 업’은 식약처로부터 키 성장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꾸준하게 3개월 이상 마시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7일 오전 9시 20분 GS홈쇼핑을 통해 ‘키성장솔루션 업’을 본격 판매한다. 또한 온라인 브이푸드몰(www.vfoodmall.com)과 롯데백화점을 통해서도 제품을 선보인다. 20일부터는 야쿠르트아줌마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키성장솔루션 업’ 가격은 4주분에 15만4000원이며, 용량은 1병에 80㎖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