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순창 100% 현미 태양초고추장’ 출시

 
대상 청정원이 순창고추장 주력 제품의 원료를 기존 쌀에서 현미로 전격 교체한다.

이번에 선보인 ‘청정원순창 100% 현미 태양초고추장’은 순창고추장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주력 품목이다. 매운맛 강도에 따라 ‘불타는 매운’, ‘매운’, ‘찰고추장’, ‘덜 매운’ 등 4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회사측은 “현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불포화지방이 풍부해 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지만, 거친 식감 때문에 조리하거나 섭취할 때 다소 불편함이 있다”면서, “이에 한국인의 전통 식문화에서 빠질 수 없는 고추장에 현미를 적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청정원순창 100% 현미 태양초고추장’은 대상이 오랜 기간 자체 배양한 우수한 균주 간 육종을 통해 깊은 맛을 완성했다. 대상은 1998년부터 청정원 순창 장류에 작용되는 발효종균을 자체 배양하고 있다.

또한, 항아리의 숨 쉬는 원리를 이용해 인위적인 미생물 접종 없이도 양질의 효소 활성화가 가능한 전통 발효숙성방식인 ‘항아리원리 발효공법’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2단 발효숙성’, ‘태양광 원리 살균공법’ 등 청정원 순창고추장의 발효 노하우를 접목해 현미 특유의 거친 입자감 없이 차지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대상은 현미고추장으로 대표되는 ‘일반고추장’과 100% 국산고추장, 냉장고추장 등 ‘프리미엄 고추장’, 초고추장 등 ‘용도형 고추장’ 등으로 순창고추장 제품군을 운영하고, 조만간 볶음요리장 등 편의성을 강화한 ‘요리용 고추장’ 군도 추가할 계획이다.

대상 장류 담당 최광회 상무는 “청정원 순창고추장은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HACCP 및 LOHAS 인증 획득, 우주식품 선정, 세계일류상품 선정 등 국내 장류 문화를 선도하며 꾸준히 그 노력과 결과를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우리나라 전통 장류의 세계화를 위한 사명감으로 연구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정원순창 100% 현미 태양초고추장’은 권장소비자가 기준 1kg 1만2300원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