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일~4월 17일 신청 접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가정과 학교 등을 중심으로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해 ‘제7회 어린이 식생활 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오는 3월 23일부터 4월 17일까지 전국 초등학생(4,5,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간식 구매 시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 제품 확인 △당류 섭취 줄이기 실천 △비만 예방을 위해 고열량ㆍ저영양 식품 섭취 줄이기 △식품 구매 시 영양표시 확인 △어린이 카페인 섭취 주의 △학교주변 불량식품 섭취 주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 등이다.

접수된 작품은 어린이의 건강증진을 위한 실천의지 표현에 대한 적합성ㆍ창의성ㆍ충실성 등을 고려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초등부 최우수상(1편), 우수상(3편), 장려상(6편), 중등부 최우수상(1편), 우수상(1편), 장려상(2편)을 선정,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입상자는 5월 7일 이후 개별통지와 함께 식약처 홈페이지에 발표하며, 식약처가 주관하는 식품안전의 날 행사 등에서 전시ㆍ활용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포스터와 함께 우편(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2로 187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생활안전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