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식품연구원과 한국이슬람교할랄위원회는 12일 할랄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상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박용곤 한국식품연구원장,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신만종 한국이슬람교할랄위원장.
농림축산식품부는 12일 한국식품연구원에서 ‘할랄식품 사업단’ 현판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현판식 후에는 한식연과 한국이슬람교할랄위원회 간에 할랄식품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신만종 한국이슬람교할랄위원장, 박용곤 한국식품연구원장, 이상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이주명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이기식 한국식품산업협회 이사, 김대권 한국외식산업협회 전무, 장건 한국할랄산업연구원장, 김재흥 할랄코리아 대표, 이광훈 제너시스BBQ 부회장, 정연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장, 김민규 CJ제일제당 센터장, 이명신 SPC 부장, 김정욱 대상 부장, 차길영 티젠 부장, 김상현 천호식품 이사, 유정준 롯데 부장 등 관련 기관 및 업계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 현장에는 할랄 인증을 받은 김치, 면류, 음료, 김 등 30여 품목이 전시됐다.

▲ 농림축산식품부는 12일 한국식품연구원에서 할랄식품 사업단 현판식을 가졌다.
▲ 한국식품연구원과 한국이슬람교할랄위원회 간 업무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이 할랄 인증을 받은 제품들을 살펴보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