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15년도 대상문화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대상그룹 관계자들과 장학생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호 대상문화재단 상임이사, 임정배 대상홀딩스 대표이사, 박용주 초록마을 대표이사, 이상철 대상FNF 대표이사, 주홍 상암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 임세영 KAIST 기계공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대상그룹 공익법인 대상문화재단(이사장 임창욱)은 24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15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대상문화재단은 올해 청소년 가장 및 기초생활 수급권자 자녀 중고생 330명과 국내 대학생 40명, 동남아 유학생 10명 등 총 380명에게 총 8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키로 했다.

대상문화재단의 국내 대학생 장학 사업은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인문학 분야와 기초과학 분야, 식품관련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선발, 지원한다. 2008년부터 시행해 온 동남아 학생 한국유학 지원 사업은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 학생들의 한국유학을 지원함으로써 우리나라에 우호적인 인적 네트워크 형성과 글로벌 리더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중·고등학생 장학 사업은 청소년 가장, 기초생활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가정의 자녀, 다문화가정의 자녀를 선발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꿋꿋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임창욱 대상문화재단 이사장은 “대상문화재단의 장학금 지원 사업은 45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교육복지사업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생들이 대상문화재단의 장학 사업을 통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