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정승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12일 설맞이 귀성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고속도로휴게소 등 국민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하여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관계자 등과 간담회를 갖는다.

이날 현장 방문은 설을 앞두고 귀성ㆍ귀경객들이 휴식공간으로 자주 이용하는 고속도로휴게소와 최근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어린이집 급식소의 안전관리를 강화함으로써 국민들의 식품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승 처장은 전북 완주군 소재 이서휴게소(하행)와 광주 서구 소재 서창어린이집을 방문해 △고속도로휴게소 조리음식 위생취급 실태 점검 △어린이집 급식소 조리시설 및 제공음식 위생취급 실태 점검 △겨울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활동사항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광역시지회에서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명절 기간 동안 안전한 조리음식 공급을 통한 소비자 신뢰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정승 처장은 광주광역시지회 내 음식점 신규영업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위생적인 외식환경을 위한 식약처의 노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